엠마 스톤에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안긴 영화 "가여운 것들"을 주말에 시청했다.

이젠 거장으로 불리는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 하지만 그의 영화를 볼 땐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가여운 것들 보기 전에 "더 페이버릿"을 보았는데 요르고스 영화 치고 꾀나 정상적이고 약한 맛이었던 것 같다.

요르고스 란티모스에게 "엠마 스톤"은 이제 그의 뮤즈 같아 보인다.

벌써 2개의 영화를 같이 했고 가여운 것들 다음 영화에서도 호흡을 맞춘다고 한다.

그런데 그 영화가 우리나라 영화 "지구를 지켜라"를 리메이크한다고 하니 기대가 아주 만발이다.

가여운 것들은 영화 초반 절반은 흑백 화면으로 가고 절반 후반은 컬로 화면으로 보여준다.
주인공인 "벨라"의 심경 변화에 따른 화면 변화라고 생각이 들었다.

섹스 장면이 상당히 많이 나와 거실에서 영화를 보다 딸아이가 방문을 열고 나오면 티브를 껐다가 학원에 가자 다시 보기 시작했다.

적나라한 장면이 많이 나오는데 엠마 스톤이 연기하면서 힘들었을 것 같다.

프렝켄슈타인을 모티브 삼은 작품이란 정보만 가지고 영화를 보았다.

자살한 벨라가 혼수상태로 발견되었는데 임신 중이었다.

배 속에 있는 아이의 뇌를 벨라에게 이식해서 그녀는 다시 태어난다.
참 생각지도 못한 발상이다.

몸도 마음도 백지상태인 어린아이의 의식으로 벨라는 서서히 세상을 배우게 된다.

영화 후반부에 배를 타고 여행을 하는 장면이 나에겐 제일 기억에 남는다.

거기서 만났던 부자이자 지적 능력을 갖춘 친구를 만나 벨라는 많이 변한다.

화려한 색감으로 나왔던 크루즈선이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의 작품이라고 생각하니 안 어울렸다.

그랜드 부다 페스트 호텔을 만든 "웨스 앤더슨"의 작품이라 해도 믿겠더라.

누군가  영화를 한마디로 정의했다.
"가여운 것들에서 가여운 것들을 아는 사람으로 바뀌는 벨라의 이야기"라고 했다.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처럼 독보적이게 자신의 철학을 딱 잡아놓고 영화를 만드는 감독이 많았으면 한다.
다음 영화도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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