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는 대로 영화를 보고 있다.
넷플릭스 중심으로 쟁여둔 영화를 보고 있다.

영화 평점을 절대 신뢰하지 않는다. 남이 재미없단 영화가 내가 보면 재밌던 영화가 많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영화 보는 눈은 각자 다양하니깐.

이충현 감독의 "발레리나"도 평점은 좋지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영화를 보고 나니 올해 봤던 영화 중에 가장 스타일리시하고 힙한 영화였다.

주인공 전종서 배우는 이창동 감독의 영화 "버닝"에서 처음 봤다.

마스크가 되게 카리스마 있는 배우이다.

처음에 전종서 배우를 봤을 때 되게 세고 일탈을 막 삼을 것 같은 이미지로 기억했다.
하지만 버닝에 이어 "콜"이란 영화를 보고 연기 잘한단 생각을 했었다.

영화 "콜"도 이충현 감독의 영화인데 시간이 지나 둘은 연인 관계로 발전해 지금까지 관계를 잘 유지하고 있다.

남자친구의 영화에 다시 출연한 배우 전종서, 개인적으로 연인 관계에서 영화를 촬영하면 어떨까 생각해 봤다.

편하기도 불편하기도 할 것 같다.

영화 발레리나는 하나뿐인 친구를 위한 복수극이다.
사람들은 만난 지 얼마 안 된 친구를 위한 복수가 개연성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난 그렇게 느끼진 않았다.

영화에서 전종서의 과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없다.

경호업체에서 근무한 이력에 막강한 싸움 스킬을 가지고 있어 홀연 단신으로 범죄 조직을 깡그리 말살 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다.

발레리나였던 친구가 악역 이지훈에 과 운 나쁘게 엮이게 되어 죽음에 이른다.

모든 능력을 동원해 전종서는 친구를 아프게 했던 나쁜 놈들을 모두 처단한다.

와이프가 아끼는 반려견을 죽인 이유로 복수로 감행하는 키아누 리브스의 "존 웍"이 떠올랐다.

통쾌한 복수극에 영화 보는 내내
아드레날린이 분비되었다.

영화 보는 내내 색깔이 극대화된 화면이 정말 예뻤다.

왕가위 감독이 스크린에 펼쳐놓은
색감이 오버랩 되었다.
카메라에 특수 렌즈를 쓴 거 같다.

전종서가 타고 다니는 오토바이, 악당 김지훈의 람보르기니 그리고 화염방사기까지 볼거리가 많다.
군더더기 없는 액션에 너무나 예쁘게 나왔던 호텔 장면이 아직도 떠오른다.

영화 보는 내내 힙합 비트의 감각적인 배경음악이 듣기 좋았는데 가 "가수 그레이"가 음악을 담당한 걸 알았다.
영화 마지막에 엔딩 신과 함께 나오는 음악은 정말 좋았다.

긴 머리에 잘생긴 변대 악질 악당 역을 찰지게 소화한 김지훈 배우 짧게 나온 김무열 배우의 연기까지 물 샘 틈이 없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충현 감독과 전종서 조합의 영화가 더 나왔으면 좋겠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