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 개의 미국 주식에 찔끔 투자하고 있는데 최근에 "아마존 주식"을 사 모으고 있다.

아마존이 온라인 서점으로 기지개를 펼 때 워런 버핏이 "아마존" 주식을 놓친 게 아쉽다는 인터뷰가 있었다.

버핏은 제프 베이조스를 높이 평가했지만 "아마존"주식을 매입하진 않았었다.아마존 주식은 올해 들어 하락세에서 반등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쿠팡에 모든 유통시장이 점령 당했듯이 "아마존"은 미국 온라인 유통 1위이다.

월마트도 좋은 기업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모든 물건은 "온라인 시장"으로 통합될것이다.

아마존은 우리나라 쿠팡과 같은 기업이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인공지능, 클라우드 서비스 그리고 인공지능 반도체까지 손을 뻗고 있다.

아마존 같은 대기업이 속절없이 하락세일 때가 난 매수 기회라고 본다.이런 기업들은 언젠가는 제자리를 찾고 더욱더 올라갈 것이다.

몇 년 전 "구글" 주식이 지금 아마존 주가와 비슷하게 하락세일 때 대담하게 5백만원어치 구글 주식을 매입했었다.

떨어질 때마다 불안했지만 2년 정도가 지난 지금 구글 수익률은 50%가 넘는다.

기술주가 지금 하락세여서 그렇지 몇 달 전까진 내 구글 계좌의 수익률은 70%가 넘었었다.

앞으로 아마존도 구글과 같이 배당을 개시할 것이다. 구글도 배당을 하지 않는 기업으로 유명했지만 유보금이 많이 쌓이면 안 좋기에 아마존도 구글과 같이 배당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여유 자금이 있다면 지금 아마존 주식을 구매하고 싶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