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란 회사와 나의 연결고리. 잘못 마시는 술을 어쩔 수 없이 한, 두 잔 했을 때 대리기사님을 카카오로 연결한 뒤 집에 도착하면 카카오 뱅크에서 결재가 된다.

2. 아들과 같이 이용하는 미용실을 예약할 때 카카오 헤어 어플을 이용해 예약 후 역시 커트가 끝나면 카카오 뱅크에서 결재가 된다.

3. 뉴질랜드에 있는 동생 가족에게 카카오 페이스톡으로 연락이 와 식구들과 즐겁게 통화한다. 물론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공짜다.

4. 카카오톡엔 많은 단체방들이 있다.있는 그리고 연락처와 이어져있는 카톡 사람들은 거미줄처럼 엮어있다. 전 세계 어디를 가도 인터넷만 있으면  카톡으로 연결된다. 5. 저번 달 생일이었던 와이프는 지인들에게 카톡으로 받은 케이크와 선물을 상품화해서 집에 가져왔다. 6. 골프 라운딩을 위해 카카오 골프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을 한 뒤 동반자들과 단체방을 만들어 예약시간과 일정을 공유한다. 카카오 골프는 예약일 하루 이틀 전 들뜨는 라운딩을 계속 상기시켜주며 분위기를 업시킨다. 라운딩을 마친 후 친절한 "즐거운 라운딩 되셨나요?"란 멘트와 집까지의 거리와 시간 날씨를 알려주고 카카오 맵을 연결해준다.

7. 라운딩 후 카카오 맵을 실행시킨 후 집까지 안전하고 빠른 길을 찾아 귀가한다.

8. 카카오 뱅크 카드를 목적별로 6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목적별 계좌로 총 8개의 계좌를 운용하고 있으며 카카오 신용대출을 2건 가지고 있다. 이모 든 것이 은행 방문을 하지 않고 비대면 서비스인 카카오 뱅크를 이용해 만들었다. 가지고 있는 모든 계좌 입출금은 어떠한 수수료도 들지 않는다. 미성년자인 딸아이에게 만들어준 카카오 체크카드는 딸아이가 요긴하게 쓰고 있다. 현금과 카드를 놔두고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카카오 뱅크는 무수하게 널려있는 편의점에서 내가 집에서 보내준 코드만으로 돈을 인출할 수도 있게 해 준다.

3분만에 개설한 주식통장

9. 위에 열거한 것이 카카오의 모든 것은 절대 아니다. 내가 접하지 않는 서비스들도 많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카오란 회사의 성장은 어머 무시한 속도로 계속될 것이라 믿어 의심히 않는다. 연일 매스컴에서 카카오 주가의 상승세가 보도되고 있다. 이제 시가총액은 자동차 회사들을 넘어서는 순간을 맞이하고 있다.

10. 남는 잔돈, 정말 작은 이자수익으로 없어도 된다는 돈으로 투자해보겠다는 생각을 바꿔 "카카오 주식"을 매입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대폭락을 격은 뒤 주식시장은 다시 위를 향하여 가고 있습니다. 주식투자 후 계속 등락을 체크하며 매몰되는 것을 피하기 위하여 제 나름대로의 규칙을 정해봅니다.

11.10년 전 주식을 투자할 때는 무조건 우량주를 사서 오랫동안 가지고 있으면서 가격이 떨어지면 주식 개수를 늘리며 장기투자를 했습니다. 많은 돈은 아니지만 주식을 모두 처분할 때 소소한 이익을 얻기되 했습니다. 물론 포스코 주식은 오래 가지고 있었어도 많은 손해를 보았습니다.

12. 부동산에서 매달 들어오는 50만 원 월세가 있습니다. 월세자금으로 주식을 투자해 기간이 어찌 됐든 20%로의 수익만 나면 매도한다는 원칙을 세웠습니다. 카카오 주식은 "20프로 이익 후 매도"란 법칙으로 꾸준히 투자하여 복리로 그 20프로의 수익을 재투자하여 눈덩이를 굴리듯 주식투자를 하여 눈사람을 꼭 만들고 싶습니다.

13. 현재 카카오 주식은 7월 8일 4주를 한 주당 314,500에 매입하여 4일이 지난 오늘 기준(7월 12일) 355,500이며 현재 수익률은 13.0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세웠던 규칙대로 만약 다음 주에 20% 프로의 이익이 나면 매도하여 수익을 실현할 계획입니다.

14. 다음 주 장이 어떻게 될 줄 모르지만 제가 세워둔 규칙대로 투자할 수 있을지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주식으로부터 매몰되지 않고 감정의 개입을 최대한 줄이고 이성적으로 투자를 하여 수익을 얻어 볼게요.

15. 어디선가 들은 주식고수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천만 원씩 분기당 10프로의 수익을 복리로 실패하지 않고 계속 얻는다면 10년 후 처음 투자한 천만 원은 무려 6억6천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10년을 더해 20년을 복리로 분기당 10%로의 수익을 내면 처음 천만원은 400억이 된다고 합니다. 현실적으로 감이 잡히지 않는 400억보다는 한 달 한달 1년 그리고 더아나가 2년 그리고 쭈욱 주식투자를 계속해가며 재테크를 하겠습니다.

16. 앞으로 서민들 그리고 부자들도 모두 부동산 투자로 재테크를 하기는 많이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7월 10일 발표한 부동산 정책을 보며 부동산 쪽 투자에 대해서는 심도 깊은 논의를 제 자신과 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세상에 모든 것 중에 영원한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 정책 또한 또 계속 변할 것입니다. 폭우가 쏟아질 때는 나무 아래에서 비를 피해 가며 해가 뜰 날을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Making Money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성년 아이들 주식계좌 만들기  (0) 2022.02.22
빈병 재테크로 코인투자  (1) 2022.01.12
카카오주식 목표 이익달성 매도  (0) 2021.01.03
주식 고르기  (0) 2021.01.03
모두가 주식에 관심가질때?  (0) 2021.01.03

+ Recent posts